--> r

발표자 약력 

크리스 스키너(Chris Skinner), FSC 회장, Balatro CEO

크리스 스키너는 자신의 웹사이트 Finanser.com으로 유명한 금융시장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디지털 뱅크( Digital Bank)’의 저자이다. 또한 FSC(Financial Services Club)의 회장이자 리서치 기업인 Balatro에서 CEO로 재직 중이다. 그의 최근작 디지털뱅크는 디지털 뱅킹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및 리뷰, 디지털 뱅킹을 놓고 벌어지고 있는 격전에 대한 분석과 기업들이 취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해서 주목을 받았다. 스키너 회장은 아시안 뱅커의 리테일 파이낸스 서비스 어워드를 비롯한 국제적인 시상식의 심사위원을 활동하고 있으며 HSBC, 시티은행, 로열 뱅크 오브 스코틀랜드, 소시에테 제네랄등을 비롯한 대형 글로벌 은행들및 세계 경제포럼등과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왔다. 


콜린 세비지(Colin Savage), 리서치 책임자, 아시안 뱅커

콜린 세비지는 글로벌 리서치, 정량적/정성적 분석, 전략 컨설팅분야의 전문가로 특히 리스크관리, 이머징 시장 전략, 소비자 분석및 아태지역 시장 개발 부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20년 가까이 아시아와 유럽에서 축적한 경험과 통찰력을 기반으로한 혁신적인 리서치 기법들을 개발하는데 주력했으며 선구자적인 결과물들로 인정받았다. 아시안 뱅커 합류 직전까지 일본의 주요 금융 그룹의 전략부문 임원으로 재직하였다. 


푸 분핑(Foo Boon Ping), 편집장, 아시안 뱅커

푸 분핑 편집장은 아시안 뱅커의 발행물 부문에서 콘텐츠 개발, 품질관리, 전달을 총괄하고 있다. 그는 금융 업계에 파급력이 큰 이슈들을 다루는 포럼의 좌장으로 다수의 포럼을 이끌고 있으며 업계 고위임원및 실무 전문가들과의 정기적인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아시안 뱅커에 합류하기전에는 UOB(United Overseas Bank)에서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등의 아시아 지역 핵심 시장을 담당 하였으며 전략적 브랜딩, 마켓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통찰등의 부문에서 19년간 경력을 쌓아온 전문가이다. 


다니엘 T. 울프람(Daniel T. Wolfram) 비즈니스 솔루션 책임자, 파이낸셜 솔루션 그룹F, ASEAN & 북아시아 FIS

다니엘 울프람은 FIS의 아세안및 북아시아 시장 파이낸셜 솔루션 그룹 책임자로 은행이 테크놀로지부문에 있어서의 혁신적 전환을 맞이할 수 있도록 솔루션 설계, 혁신, 구축에 대해서 고객과 협업을 책임지고 있다. FIS에 15년 이상 재직하면서 북미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핵심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그는 코어 뱅킹, 통합, 전자 뱅킹 채널및 디지털 뱅킹 분야에서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대형 고객의 전환적 프로제스 프로젝트를 총괄하였다. 


Share |

Korea Retail Financial Services Dialogue 2015:
View more >
Past years photo gallery:

주최 :


Supported by


후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