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퍼런스 프로그램
FutureBank Korea Innovation Dialogue Thursday, 21 March 2013 |
08:00–08:30 |
등록 |
08:30–10:00 |
오프닝 인터네셔널 심포지움 개회 기조연설: Antonio (Yobie) Benjamin안토니오요비 벤자민 미국 씨티그룹 이노베이션 연구소 회장 벤자민씨는 미국 최대 금융기관인 Citi Group의 GTS(Global Transaction Services)의 CTO 와 GTS연구, 씨티그룹의 개발 및 이노베이션 연구소(RDIL)의 회장직을 맡고 있습니다. 미국 금융 서비스 산업의 선도적인 혁신 리더로, 리테일 금융 혁신, 금융 상품디자인, 소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테크놀로지 혁신 분야 전문 금융인 입니다. 축사: 신한은행 김영표 영업추진그룹 부행장, KB국민은행 이오성 영업본부 본부장
<개막> 국내•외 리테일금융 테크놀로지 전문가 다이얼로그 “Innovation and Retail Banking Today” – 리테일금융과 혁신 • 김영표, 영업추진그룹 부행장, 신한은행 • 이오성, 영업본부 본부장, 국민은행 • Emmanuel Daniel 엠마뉴엘 다니엘, 아시아뱅커 회장 겸 CEO
|
10:00–10:30 |
티타임 |
10:30–12:30 |
인터네셔널 리테일금융 연례회의 -국내•외 주요 금융기관의 리테일금융 헤드 미팅
기조연설 -Chris Werner, 크리스 워너, 아시안뱅커 국제 리테일금융 평가위원회 -Dong-Kyu Ahn, 안동규, 기업은행 마케팅본부 부행장
페이먼트 혁신과 보안 고려사항 페이머트와 연동된 기술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리테일금융에서는 변환점을 맞이 하고 있습니다. 혁신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혁신기술”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관련 페이먼트 기술과 보안에 대해서 논의 합니다.
모바일뱅킹- 은행과 고객 사이 결제 데이터, 위치 인식, 즉시성(immediacy)의 조합은 모바일 뱅킹을 일상의 뱅킹으로 구현하며 가장 인기있는 서비스 수단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은행은 서비스를 홍보하고 혁신적인 사용자 친화적인 모바일 시스템 속에서 서로 경쟁하고 있지만 정말 로 고객이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소매금융에서 소셜미디어의 역할 요즘 은행들은 트위터를 통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수의 은행은 고객의 관심을 끌기위한 수단으로 페이스북을 점점 더 활용하는 추세입니다. 다른 투자에 대한 ROI를 파악한 은행은 어느 수단이 가장 효과적인지를 파악함으로써 소셜과 온라인 광고의 수익성을 크게 개선하게 되며 이에 대해 중점 논의 합니다.
상품과 서비스 재구성의 분석과 그 역할 은행과 리테일 유통 업체들은 중앙 집중식 운영 시스템 분석을 위한 데이터를 통합하고 구축하는데 상당한 시간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일부 주요 은행은 빠르게 고객과 영업지점을 어울러 새로운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고 새트렌드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소매은행은 주요 리테일 유통 업체들로부터 자사의 제품과 마켓, 고객을 유치하는 성공적인 사례를 배우고 그것을 뱅킹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채널 세계에서 고객의 요구사항 은행은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고객관계의 360도 관점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서비스의 전달 채널이 사용되면서 非 지점 뱅킹은 영업지점 인력수준과 운영시간의 활용을 점진 시키고 있습니다. 각기 다른 채널에서 은행과 고객의 관계를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리테일금융에서 정말로 필요로 하는 고객 서비스를 접목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이 될까요?
주요 패널리스트:
• 김영표, 신한은행 영업추진본부 부행장 • 이재정, 신한카드 마케팅부문 부사장 • 이오성영업본부 본부장, 국민은행 • 안동규, 기업은행 마케팅본부 부행장 • 김옥곤 상무, U뱅킹사업단, 우리은행 • 문형남 교수, 숙명여대 정책산업대학원 • 최재용 원장,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우리나라 1호 소셜 미디어 컨설턴트 • 이병도 본부장, 미래채널본부, 신한은행 • Chris de Bruin, 크리스 드브런 부행장, 소매금융총괄본부장 , 한국 스탠다드 차터드 은행 • Steve Monaghan, 스티브 모나간 , 최고혁신책임자(Chief Innovation Officer),DBS은행 |
12:30–13:30 |
오찬 |
13:30–14:30 |
세계주요은행의신기술동향프레젠테이션 전세계 주요 리테일 은행의 프레젠테이션: 리테일금융 서비스 부문의 전략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경쟁 은행의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합니다.
- Alliance
- Kasikornbank
- OCBC
- The Bank of East Asia
신기술동향쇼케이스 뱅킹 테크놀로지 기업의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하며 은행들은 최적의 설루션 찾고 테크놀로지 기술 동향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
14:30–15:00 |
오후 휴식 |
15:00–16:30 |
폐회사
폐회연설: • Steve Monaghan, 스티브 모나간, DBS은행 최고혁신책임자( Chief Innovation Officer) • 김윤진 팀장, IT 감독국, 금융감독원: 우리나라 2013년도 금융 IT 감독 방향
폐막 다이얼로그
-리테일 금융 서비스 산업의 미래 향후 10 년 내에, 스마트 장치 결제 수단은 다양한 페이먼트의 주 수단이 될 것이며 스마트 폰과 태블렛 사용자들로 인해 온라인 및 매장구매시 현금과 신용카드를 대체할 것 입니다. 이에 따른 개발 도상국의 초기 스마트 결제 수단의 채택은 어떤 구성 요소를 이룰 까요? – 점주, 소비자, 인프라는 어떻게 구성요소를 이루어 현 금융시장을 함께 발전 시키게 될까요?
주요 패널리스트: • 김윤진 팀장, IT 감독국, 금융감독원 • Steve Monaghan, 스티브 모나간, DBS은행 최고혁신책임자( Chief Innovation Officer) • Emmanuel Daniel 엠마뉴엘 다니엘, 아시아뱅커 회장 겸 CEO
|
2013 퓨처뱅크코리아는 매년 개최되는 아시안뱅커 “베스트 국제 리테일금융 서비스 컨퍼런스”와 동시에 개최되며 본 컨퍼런스에는 매년 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주요 금융기관 150명 이상의 뱅커들이 참석하였습니다. 2013 퓨터뱅크 코리아는 세계 각국의 주요 금융기관의 리테일금융 발전모습을 가늠하고 각국의 발전양상을 축하 하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
Mark this date:
Coming soon to iOS
주최:
후원:
스폰서:
|